상태가 안좋다기 보다는 지저분해 보이긴 합니다. 사진상으로는 깨지거나 부서진 건 아닌 듯 하네요. 깨끗하게 닦아내면 될 것 같아요. 조금만 힘들이시면 대부분 깨끗하게 지워지긴 합니다. 스티커제거제 사용하시면 스티커류도 잘 제거됩니다. 욕조 곰팡이 같은 것도 솔로 닦아내면 될꺼에요. 샤워기 지지대도 부식이 보이긴 하지만 교체정도까지는 아닌 듯 보이구요. 샤워기 필터는 전에 사시는 분이 따로 하신거니 떼서 버리시면 될 것 같구요. 경첩 나사 녹슨 것도 입주민이 마음만 먹으면 새걸로 교체가능한 범위이긴 합니다. 그래도 일단 전부다 시진찍어서 as 신청은 해보세요. 신청안하고 후회하는 것보단 신청하는게 나아요~ 신청해서 탈락하더라도 다 신청하고 전부 왜 안되는지에 대한 답변을 받으세요. 카페 회원님이 된다 안된다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각자 과거에 겪으신 경험들을 올리신 것이라 참고만 하세요. 센터와 입주민의 장시간 줄다리기 싸움은 조금은 생각을 해두셔야 합니다.
1. 경첩 볼트만 녹이 발생 된 상태라 교체가 어려울것으로 보입니다. 2. 인터폰은 기능상 문제가 없으면 교체 불가 입니다. 3. 샤워기거치대 부식으로 보이며 교체 가능합니다. 샤워기헤드 또한 이전세대 주인이 사용한것으로 보아 교체가 될수도 있습니다. 4. 욕조 배수구 부식으로 교체 가능합니다. 이 경우 배수구만 교체 할겁니다.